장제원 "최승호 신임 MBC 사장의 공포 보도개입 규탄한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장제원 수석대변인은 11일 국회에서 현안 관련 기자브리핑을 갖고 "최승호 신임 MBC 사장의 공포 보도개입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장 수석대변인은 "최승호 신임 MBC 사장의 행보가 가히 점령군 답다"며 "취임 하루만에 보도국을 모조리 숙청했다"고 일갈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또 "블랙리스트가 작동하고 있나 보다"며 "노조와 방문진, 그리고 최승호 신임 사장간의 숙청 블랙리스트에 대한 모종의 합의로 사장에 선임된 것처럼 보인다. 그야말로 피의 금요일이었다"고 비난했다.

이어 장 수석대변인은 "이러한 숙청에, 보도국 기자들은 벌벌 떨고 있습다"며 "지금까지 열심히 일했던 직원들은 아이스링크 근무가 아니라 화장실 근무를 걱정해야 할 상황에 놓였다"고 비판했다.

특히 장 수석대변인은 "자신들이 하면 정상화이고 남이 하면 탄압이고 보도개입이라는 오만과 우월, 독선이 어쩜 현재의 문재인 정권의 행보와 그리 똑같나"라며 "이런 식의 무자비한 피의 숙청은 결국 공포 보도개입이다. 권력을 이용해 또 다시 보도국 기자들을 입맛에 맞게 줄 세우고 암묵적인 보도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장 수석대변인은 "결국, 거대하고 끔찍한 신종 언론 적폐탄생의 적나라한 예고편"이라며 "이제 공영방송 MBC는 언론 적폐청산이라는 미명아래 인민재판식 탄압과 숙청 속에 혹독한 겨울을 맞게 되었다"고 질타했다.

장 수석대변인은 "자유한국당은 노조와 야합한 최승호 신임 MBC 사장의 폭거에 대해 결코 좌시하지 않겠다"며 "국회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 언론의 자유와 독립성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