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송영무 국방부장관은 27일 오후 4시 강원도청을 찾아 최문순 강원도지사, 이희범 올림픽조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방부는 대회 준비 및 운영을 위해 인력, 장비, 물자 등을 지원하며 올림픽 홍보 붐업 행사에 참여하는 등 대회 홍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강원도의 사계절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해 ‘해안 군 경계시설(철책 포함)의 단계적 철거, 접경지역 관광자원 개발, 군사시설 보호구역의 합리적 조정, 등을 군사작전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협조하기로 했다.

조직위원회는 대회 홍보를 위해 동계스포츠 및 대회 홍보 콘텐츠를 제공하고 홍보활동을 지원하며 국방부 파견인력에 대한 사기진작 및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강원도는 도내 접경지역 군인가족의 복리증진을 위해 진료여건 개선과 의료인력 및 장비확충, 제대군인 지원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군 장병과 군 가족의 올림픽 경기 참관을 협력한다. 또한, 국군장병의 생활 편의시설 확충을 위해 군 부대 주변도로 확대 등 군・관 상생협력 사업을 발굴・지원한다.

국방부장관이 지자체를 방문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과 관련, 국방부 장관은 온 국민이 함께하는 국가적 행사인 평창동계올림픽 성공적 개최를 위해 우리 군의 모든 역량을 다하여 가장 안전하고 성공적인 평화올림픽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