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학생체육관과 남산 국립극장, 장충체육관 등 서울 지역 공연장 점검

현송월 22일 서울로 이동, 북한 예술단 공연장 현장 점검 이어가<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북한의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 북측 사전점검단 7명은 방남 이틀째이자 마지막날인 22일 강릉에서 다시 서울로 이동해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북한 예술단 공연장 선정을 위한 현장 점검을 이어갔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 사전점검단은 잠실학생체육관과 남산 국립극장, 장충체육관 등 서울 지역 공연장을 점검한다.

이에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 북측 사전점검단은 전날 강릉에서 하루를 묵었으며 이날 오후 늦게 일정을 마무리한다.

특히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 북측 사전점검단은 전날 통일대교를 지나 자유로를 통해 방남한 것과 같은 노선인 경의선 육로를 통해 북으로 복귀한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 북측 사전점검단은 이날 오전 11시 4분쯤 KTX 임시열차를 타고 서울역에 도착했다.

이에 잠실 롯데호텔로 이동, 오찬을 하는 것으로 서울 일정을 시작한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 북측 사전점검단은 전날보다는 미소가 많아진 표정을 지었다.

현송월 단장은 방남 소감 등을 묻는 취재진에게 일절 답하지 않고, 경찰의 경계 속에 서울역에 대기 중이던 북 대표단 1호차 리무진 버스에 올라탔다.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 등 북측 사전점검단 이날 오후부터 서울 공연장 후보지인 잠실학생체육관과 국립극장, 장충체육관 등을 살펴본 후 서울 지역 공연장 점검을 마친다는 계획이다.

북한 예술단은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전후로 서울과 강릉에서 각각 1차례씩 문화 공연을 한다.

강릉에서 공연할 장소는 전날 현송월 단장이 약 2시간 30분에 걸쳐 내부 시설을 꼼꼼히 점검한 강릉아트센터로 결정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정부의 한 관계자는 "강릉 공연장은 언론 등의 전망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 같다"며 "북측으로 복귀해 상부에 보고한 뒤 최종 결정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