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염력, 심은경과 정유미 당찬 여성 캐릭터 돋보여

[노동일보] 개봉 첫날 역대급 스코어로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염력에서 심은경과 정유미가 전에 보지 못했던 매력적인 여성 캐릭터를 완성해 이목을 집중시킨다.[감독 연상호 | 제작 (주)영화사 레드피터 | 제공/배급 NEW]

염력은 갑자기 초능력이 생긴 아빠 석헌(류승룡)과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빠진 딸 루미(심은경)가 세상에 맞서 상상초월 능력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한국영화의 새지평을 연 초능력 소재와 충무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색다른 변신, 탄탄한 스토리와 완성도 높은 비주얼로 개봉과 동시에 관객과 평단의 뜨거운 호평을 이끌고 있는 염력에서 청년 사장 신루미 역의 심은경과 루미를 위협하는 홍상무 역의 정유미가 압도적 존재감과 매력 넘치는 캐릭터를 통해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완성도 높은 초능력의 비주얼, 충무로를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색다른 변신, 탄탄한 스토리와 폭넓은 공감으로 뜨거운 호평을 이끌고 있는 염력이 독보적인 매력을 지닌 심은경과 정유미의 캐릭터로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730만 관객을 동원한 써니와 865만 관객을 동원한 수상한 그녀로 흥행력을 입증하며 충무로 대표 20대 배우로 자리매김한 심은경은 위기 앞에서도 포기하지 않는 당찬 근성, 강한 용기를 지닌 신루미로 분해 남다른 연기 내공을 선보인다.

아빠 석헌(류승룡)이 어린 시절 집을 나간 후 강한 생활력으로 대박을 터뜨린 청년 사장 루미 캐릭터는 심은경의 대체 불가한 매력을 통해 이웃들을 따뜻하게 격려하고 10년 만에 만나는 아빠를 변하게 하는 주체적인 인물로 표현되며 극에 생생한 활력을 불어넣는다.

부산행으로 1,156만명의 관객을 사로잡으며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윰블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정유미는 염력을 통해 첫 악역 연기에 도전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자신의 목표 앞에선 피도 눈물도 없는 홍상무는 웃는 얼굴 뒤에 어떤 행동이 이어질 지 한 순간도 예측할 수 없는 인물로 정유미의 해맑고 사랑스러운 이미지와 만나 색다른 시너지를 발산한다.

발랄하지만 섬뜩한 모습으로 독창적 매력의 개성만점 악역 캐릭터를 완성한 정유미는 의외의 웃음을 선사함과 동시에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작품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겸비한 스토리텔링과 연출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능력자 연상호 감독을 주축으로 실력파 배우들과 충무로를 대표하는 최정상 스태프들까지 합세해 흥행의 역사를 새로 쓰고 있는 염력은 1월 31일(수) 개봉해 상상초월 웃음과 초능력으로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ek.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