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전희경 대변인은 11일,국회에서 당 논평을 통해 "문재인 정부는 국민 앞에 사죄하라"며 "지금 대한민국에서 벌어지는 이 괴이한 일이 무엇인가? 국민들의 염원으로 치러지는 평창동계올림픽에 전범 김일성이 등장했다"고 일갈했다.

전 대변인은 또 "우리 여자아이스하키팀은 남북단일팀에 희생되어 운 것도 모자라 김일성이 내려다보는 가운데 경기를 펼치게 된 것"이라며 "자유대한민국에서 나고 자란 선수들이 이토록 끔찍한 응원이 자신들 머리위에서 펼쳐지고 있다는 것을 상상이나 했을까"라고 질책했다.

이어 전 대변인은 "현장 영상과 사진을 보면 문재인 대통령과 도종환장관, 우리 관계자들도 이 자리에 있었던 것으로 판단된다"며 "이분들은 자신들이 당하는 일이 치욕인지도 구분이 안 되는 것인가? 모욕감과 분노는 오로지 국민들의 것이낙"라고 비난했다.

특히 전 대변인은 "김일성가면 등장 보도가 나가자 통일부가 나서서 북한을 대변했다"며 "통일부는 김일성가면 기사는 억측이며 북한 미남배우 얼굴이라는 북한측 설명을 앵무새처럼 따라했다. 참 한심하다. 누가 봐도 김일성 얼굴인데 통일부 눈에만 달리 보이나"라고 비꼬았다.

전 대변인은 "이젠 최고 존엄이 흰 것을 검다하고 검은 것을 희다해도 믿어야만 하는 북한식 사고방식까지 우리가 주입받아야 하나"리며 "하기사 미남 운운하는 변명도 이유가 있어 보인다. 어차피 저들에게 최고미남은 김일성일 테니까"라고 질타했다.

전 대변인은 "언론인들도 이번 기회에 문재인 정부의 실상을 바로보시기 바란다"며 "당장 기사제목 바꾸라고 압력에, 가짜뉴스라는 매도에, 책임운운에 이어 적반하장으로 사과요구하까지 하기에 이르렀다. 뻔뻔하지 않나? 이게 정부와 언론의 정상적 관계이며 그동안 입만 열면 보수정권의 언론장악 운운했던 사람들의 모습인가? 대통령 중국순방 취재 갔다가 죽을 만큼 얻어맞은 동료들은 지금 어떻게 하고 있나? 그때처럼 지금도 침묵할 것인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