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에서도 성폭력 피해 당했다', Me too 글 올라와<사진=인터넷화면촬영>

[노동일보] 여성들이 남성들로 부터 성추행이나 성폭력을 당했다는 '미투'(Me too. 나도 당했다) 운동이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회에서도 성폭력 피해를 당했다는 글이 올라와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국회에서 성폭력 미투 글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향후 미투 글이 국회에서 계속 이어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국회는 5일 국회 홈페이지에 '용기를 내보려 합니다'는 제목으로 국회의원실의 한 비서관이 보좌관으로 부터 성폭력을 당했다는 글을 올렸다.

여성비서관인 A씨는 올린 글에서 "2012년부터 3년여간 근무했던 의원실에서 벌어진 성폭력으로 인해 힘든 시간을 보냈다"며 "보좌관이 '뽀뽀해달라'는 등의 요구를 했다"고 폭로했다.

A 씨는또  "당사자에게 항의도 해보고 화도 내봤지만, 소용이 없었다"며 "가해자와 분리되면 고통이 사라질 것이라 생각하며 버텼다. 그러나 지금도 술을 마시거나 약을 먹지 않으면 잠을 잘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A씨는 "저를 비롯한 미투 사례 대부분은 '권력형 성범죄'"라며 "행위 자체도 문제지만, 이런 일이 계속 발생할 수밖에 없는 구조적 문제에 대한 사회적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역설했다.

특히 A 씨는 "가해자가 술에 취한 상태에서 전화해 음담패설을 늘어놓기도 했다"며 "부적절한 신체 접촉도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