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당 윤리심판원, 만장일치로 안희정 전 지사에 대한 제명 의결했다"

추미애 "지방선거 나서는 우리 당 후보, 엄격한 기준 적용"<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는 7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최근 잇달아 발생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주요 인사의 성추행과 관련 "안희정 전 충남지사에 대해 다시 한 번 피해자와 국민 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올린다"며 "우리 당은 어렵게 용기를 낸 피해자가 2차 피해에 노출되지 않도록 당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추 대표는 또 "어제 중앙당 윤리심판원은 만장일치로 안희정 전 지사에 대한 제명을 의결했다"며 "아울러, 더불어민주당은 젠더폭력대책특위를 구성해 활동에 돌입했으며, 조만간 젠더폭력신고센터를 설치해 우리 주변에 성폭력 신고나 제보가 있다면 즉각적인 진상조사를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추 대표는 "이번 지방선거에 나서는 우리 당 후보들의 도덕성과 성평등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보다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고, 성평등의식 교육 이수를 의무화할 계획"이라며 "이번 사건을 다룸에 있어 지방선거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진실을 덮거나 외면하는 비겁한 정무적 판단은 하지 않을 것임을 약속드린다. 오직 국민과 새로운 시대가 기대하는 원칙과 상식에 입각해 내부 혁신과 사회 혁신의 일대 계기로 삼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