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李-朴, 서로 집권 기간 반목하다 공동의 정적에게 똑같이 당한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명박(MB) 전 대통령이 이날 110억대 뇌물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지는 것과 관련 "오늘 MB도 기소된다고 한다"며 "10년 전 경선 때 앙금을 극복하지 못하고 서로 집권 기간 내내 반목하다가 공동의 정적에게 똑같이 당한 것"이라고 밝혔다.

결국 홍 대표는 박근혜 전 대통령 구속과 이명박 전 대통령의 구속을 같은 시각을 보고 있는 것이다.

홍 대표는 당시 이명박, 박근혜 대통령 시기를 내세우며 "2008년 봄, 압도적 표차로 정권을 잡고도 미국산 쇠고기 수입을 양보한 것을 구실로 한미 FTA 자유무역협정를 반대하면서 광우병 괴담으로 좌파들은 광화문에서 촛불로 온 나라를 뒤흔들었다"며 "MB 정권은 이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고 아침이슬 운운하면서 허위와 거짓에 굴복하는 바람에 집권 기간 내내 흔들렸다"고 전했다.

홍 대표는 또 "뒤이어 집권한 박근혜 정권도 100% 국민통합이라는 허울 좋은 구호로 좌파 눈치 보기에 급급하다가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로 광화문에서 좌파들의 주도로 촛불을 든 세력들에 의해 탄핵당하고 감옥에 갔다"고 말했다.

이어 홍 대표는 "적은 밖에 있는데 아군끼리 총질하고 싸우다가 똑같이 당한 것"이라며 "더 이상 내부 분열이 있어서는 안 된다"며 "공천도 이제 마무리 국면이다. 이번에 기회를 얻지 못한 분들은 다음에 기회를 가지면 된다. 멀리 보고 가자. 깨어있는 국민이 자유 대한민국을 지킨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