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정치공세 모습이야말로 물타기 전형이다"

우원식 "야당의 의혹제기, 도를 지나친 악의적 명예훼손"<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우원식 원내대표는 16일, 같은당 김경수 의원 댓글 조작 사건 연루 의혹과 관련 "우리당은 누구나 당원이 될 수 있지만, 댓글 여론조작 행위와 같은 범법행위에는 그 누구도 예외일수 없고 어떠한 관용도 있을 수 없다"고 법을 위반한 당원 조치를 강조했다.

이에 우 원내대표는 "지난 금요일,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문재인 정부 비방 댓글을 쓰고 무더기 추천하는 방식으로 여론 조작에 가담한 민주당원 3명이 구속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우 원내대표는 또 "사법당국은 이번 드루킹 사건에 대해 자금 출처, 범법의 구체적 사실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은 물론, 그에 상응하는 엄중한 처벌을 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우 원내대표는 김경수 의원의 댓글조작 의혹 사건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며 사건 반대 상황을 조목조목 나열했다.

우 원내대표는 "수사가 진행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수사의 기초자료가 누설된 경위에 대해서도 분명하게 수사가 되어야 할 것"이라며 "이 사건의 진실은 세가지"라고 설명했다.

우 원내대표는 첫째로 "무엇보다 이번 사건은 애초 우리 당이 의뢰한 수사"라며 "따라서 이번 사건은 민주당과 관련이 없고, 민주당이 배후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 원내대표는 둘째로 "민주당과 문재인 정부는 인터넷상 불법 여론조작 사건의 피해자"라며 "평창동계올림픽 여론 악화로, 당과 대통령의 지지율이 떨어진 바 있다. 여론조작의 피해자가 여론조작의 배후일 수 있겠는가"라고 주장했다.

또한 우 원내대표는 셋째로 "김경수 의원은 사건을 일으킨 자들이 대선 이후 무리한 인사 청탁을 해왔고 그것을 거절했다고 한다"며 "이것은 그 사이의 관계가 어떤 성격이었는지 분명히 말해주는 것다. 이렇게 간단한 사실만 확인해도 정답은 뻔허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야당의 댓글 조작 의혹제기에 대해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하며 강하게 반발했다.

우 원내대표는 "야당의 의혹제기는 도를 지나친 악의적 명예훼손이며, 아니면 말고 식의 전형적인 구태정치"라며 "이번 사건은 정부의 권력기관이 총 동원되어 조직적으로 개입한 과거의 댓글조작과 차원이 다른 개인의 일탈행위다.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의 정치공세 모습이야말로 물타기의 전형이다. 정말 자중하기 바란다"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