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조작 사건, 나라 뒤흔들며 국민들 멀미 상황까지 몰고 와"

박주선 "댓글조작 사건, 대선에 큰 영향 주지 않았냐는 의심 든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는 16일 더불어민주당 당원의 댓글조작 사건과 관련 "(이번)댓글조작 사건으로 대선에도 큰 영향을 주지 않았냐는 의심을 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박 공동대표는 "지금 민주당 당원의 댓글조작 사건이 온 나라를 불태우고 있다"며 "김기식 금융감독원장의 비리덩어리가 국민을 현기증 나게 하더니, 이번에는 댓글조작 사건이 나라를 뒤흔들면서 국민을 멀미 상황까지 몰고 왔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공동대표는 또 이번 댓글 사건이 계획적으로 된 것이라는 의구심을 내보이며 "이번 댓글 사건에 대해 맹목적으로 의혹을 확대·확산시킬 의도는 추호도 없다"며 "(하지만)검찰의 수사진행과 당사자 관계인들의 범행동기, 김경수 의원의 해명 등을 종합해보면 민주당에서 주장하는 것처럼 개인의 일탈행위가 아니고, 대선 전에서부터 오늘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이고 주도면밀한 계획 속에서 이루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특히 박 공동대표는 "댓글 조작 사건은 국민의 의사를 기반으로 해서 국가를 운영한다는 민주주의의 대원칙의 근본을 훼손하는 중요범죄"라며 "국민의 여론을 조작하고 왜곡해서 그것을 가지고 국가를 운영했을 때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어느 방향으로 운영되겠나"고 일갈했다.

이어 박 공동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이 경찰에 수사 방향 지침을 내리고 사실상 사건을 축소시키려 한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박 공동대표는 "민주당은 이번 사건의 수사에 대해 개인의 일탈된 행동이라고 주장하며 검찰과 경찰에 (사실상 수사)지침을 내리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실세의원 김경수 의원이 관여된 부분에 대해선 꿀 먹은 벙어리 행세를 하고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다"고 역설했다.

박 공동대표는 "적폐를 청산한다며 밀도 있게 진행하고 있는 (문재인)정권이 이미 적폐 중의 적폐라고 할 수 있는 댓글조작 사건을 성역 없이 엄정히 수사하라고 검경에 조치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변명과 은폐에 급급한 민주당과 다름없는 행태를 보이고 있다"며 "이 정권이 적폐를 제대로 청산할 지가 의문"이라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