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청와대와 민주당, 댓글공작 은폐하기 위해 정치적 음모와 술책 다 쓰고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성태 원내대표는 23일 "청와대와 민주당은 끝까지 댓글공작을 은폐하고, 축소하기 위해서 갖은 모든 정치적 음모와 술책을 다 쓰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의원총회에서 "민주당과 드루킹의 관계가 드러나고 또 민주당과 드루킹이 어떤 거래를 시도했는지 그 일단이 명백히 드러난 만큼 앞으로 한 점 의혹 없이 특검을 통해서 그 진상을 낱낱이 규명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특히 김 원내대표는 이주민 서울경찰청장을 향해 "서울경찰청장으로서 자격과 지위를 상실했다"며 "고의적이고 의도적으로 드루킹의 댓글조작사건을 은폐하고 증거를 인멸하는데 방조하고 미온적인 수사, 부실한 수사, 뒷북 때리는 수사로 일관한 아주민 서울경찰청장직은 사퇴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자유한국당은 바른미래당, 민주평화당 등과 함께 드루킹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검법안 및 국정조사 요구서를 공동발의하기로 했다"며 "야 3당의 특검과 국정조사 요구를 청와대와 민주당이 계속 거부할 경우 야권 공조 아래 대국민 서명운동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드루킹, 경공모(경제적 공진화 모임), 경인선(경제도 사람이 먼저다) 등에 대해 사전에 보고를 받았는지, 그들의 활동과 음모, 계획에 얼마나 동조했는지를 밝혀야 한다"며 "드루킹 일당들이 댓글여론조작 공작에 보안이 얼마나 철저하게 지켜지는지 확신한다는 것, 그것이 잘못된 생각이었다는 자체가 밝혀질 것"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