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영무 국방장관, 美 하원 코리아스터디그룹 대표단 면담<사진=국방부>

[노동일보] 송영무 국방부장관은 2일 오후, 방한 중인 아미 베라(Ami Bera), 짐 센슨브레너(Jim Sensenbrenner), 재니스 샤코스키(Janice Schakowsky), 존 파소(John Faso), 지미 고메즈(Jimmy Gomez) 하원의원으로 구성된 美 의회 코리아스터디 그룹(Congressional Study Group on Korea) 대표단을 접견하고, 평화적인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한미 간 긴밀한 공조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에 송영무 장관은 굳건한 한미동맹이 있었기에 성공적인 남북정상회담이 가능했다고 설명하면서 이러한 좋은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개최 예정인 북미정상회담에서도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의미있는 결과가 도출되기를 기원했다.

특히 남북 및 북미정상회담에 대한 美 의회의 관심과 지지가 한반도 비핵화와 항구적 평화체제를 실현해 나가는데 있어서도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코리아스터디그룹을 중심으로 하여 미 의회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반도 문제의 평화적 해결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美 의회 코리아스터디그룹 대표단은 남북정상회담 개최 등 한반도 비핵화와 남북관계 개선을 위한 우리 정부의 노력을 높이 평가하고, 한국에 대한 미국의 방위공약과 평화로운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미국 의회 차원의 지속적인 지지를 약속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