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육아용품 리뷰 전문 앱 리얼리뷰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사진=줌인터넷화면캡쳐>

[노동일보] 8일, 줌인터넷에 따르면 육아용품 리뷰 전문 앱 리얼리뷰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했다.

줌인터넷은 국내 최대 포털사인 네이버, 다음에 이어 국내 3위 포털 줌닷컴을 운영하는 이스트소프트의 자회사다.

이날 줌인터넷이 밝힌 리얼리뷰 안드로이드 버전은 임신과 출산, 육아기의 부모들을 대상으로 출산과 육아 시기별 필요한 상품 정보를 실제 사용 후기와 함께 추천해 주는 리뷰 전문 앱으로 임산부와 결혼을 앞둔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danawa.com)와의 제휴를 맺고 시기별 육아용품의 온라인 최저가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여기에 출산 및 육아와 관련된 67개 카테고리 4,000여 가지 상품에 대한 실사용자의 후기 정보를 19만 건 이상 보여준다.

앱에서 보이는 상품별 정보 화면 하단에서는 장단점 리뷰, 판매처, 인기랭킹, 갤러리 등 다양한 상품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줌인터넷 관계자는 "자녀에게 큰 영향을 줄 수 있는 출산 및 육아용품은 다른 상품에 비해 제품의 신뢰도와 안전성을 더욱 상세히 확인하고 구매를 결정하기 때문에, 보다 믿을 수 있는 실제 사용 후기 정보가 필요하다"며 '리얼리뷰는 출산, 육아용품들을 실제로 사용한 부모들의 생생한 후기와 제품 리뷰 정보를 기반으로 상품의 장단점을 비교해 볼 수 있어 효율적"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