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지방선거 출마 현역의원 사직 처리 직권상정 안 된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정세군 국회의장은 지방선거 출마 현역 의원 사직서 처리를 위한 원포인트 국회를 오는 14일 직권으로 소집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10일 알려졌다.

이날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는 정세균 의장이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현역의원 사직 처리를 위해 직권상정으로 오는 14일 원포인트 국회를 개최할 가능성과 관련 "직권상정을 해선 안 된다"며 "이런 상황이 오면 야당으로서 국회 정상화와 특검 관철을 위해 더 극단적인 투쟁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는 국회 농성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말한 뒤 "국회 전체가 정상화 되지 않고 있는데 의장이 이 상황을 타결하려는 입장을 가지고 국회를 운영해야 한다"며 "오히려 직권상정하면 이 파행을 더 심각하게 만들 우려가 있고, 이런 일을 해서는 절대 안 된다"고 말했다.

윤재옥 원내수석부대표는 또 정세균 의장을 향해 "(국회)의장 임기가 얼마 남지 않았는데 평생 의회 민주주의자로서 살아온 의장이 그런 오점을 남겨선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윤 수석부대표는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임기 민료에 따른 여야 협상에 대해서도 "시기적으로 원내대표 교체라는 명분으로 협상을 회피하고 소극적으로 협상에 임해 협상 결렬의 책임을 야당에 전가하는 것은 정말 바람직하지 않은 행태"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