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드루킹 사건이 깜도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추미애 대표 본인이 대표 깜이 아닌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13일 더불어민주당 추미애 대표를 강하게 비판했다.

이에 이날 하 최고위원은 전날(12일) 추 대표가 천안 나사렛대학교에서 열린 민주당 충남도당 필승결의대회에 참석해 드루킹 특검을 요구하며 9일간 단식농성을 한 김성태 한국당 원내대표에 향해 "국회를 정상화시키기 위해 깜도 안 되는 특검을 들어줬더니 도로 누웠다"라고 말한 것을 놓고 입장을 밝힌 것이다.

하 최고위원은 "드루킹 사건이 깜도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추 대표 본인이 대표 깜이 아닌 것"이라고 지적했다.

하 최고위원은 또 "추미애 대표, 친문 입장에서 보면 드루킹을 고발해 김경수를 드러낸 인물"이라며 "국민 입장에서 보면 공익신고자이지만 추 대표는 자신의 경솔이 무척 고통스러울 것이다. 그래서 드루킹 사건을 깜도 안 된다고 격하해야 자신의 마음도 편할 거다"라고 밝혔다. 

이어 하 최고 위원은 "드루킹 특검이 성사돼 정권에 심대한 타격을 주면 그 공로의 절반은 추 대표에게 갈테니 얼마나 마음고생이 심하겠냐. 하지만 진실은 숨길 수는 없다"며 "드루킹 사건이 깜도 안 되는 것이 아니라 추 대표 본인이 대표 깜이 아닌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