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수희 "계속되는 공천 갈등에 통합 뼈저리게 후회한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진수희 공동서울시당위원장이 18일 구 바른정당 출신의 원외위원장들이 모여있는 카카오톡 단체 채팅방에 글을 올려 서울시당 위원장직 사퇴의사를 밝혔다.

이날 진 위원장은 "계속되는 공천 갈등에 통합을 뼈저리게 후회한다"며 "서울시 공천은 우여곡절 끝에 마무리해서 최고위원회로 올렸지만 그 과정에서 겪은 온갖 비상식적인 일들, 게다가 송파을 재보선의 박종진 예비후보를 놓고 벌이는 무도한 작태를 보며 통합을 뼈저리게 후회했다"고 주장했다.

진 위원장은 또 "이제 더 이상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의 당선을 위해 뛰어야 할 책임감도 동기도 다 사라져버려서 이런 마음으로 시당위원장을 유지하는 것은 자신을 속이는 일일뿐더러 당인으로서의 도리가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진 위원장은 "심정으로는 지역위원장 직도 내려놓아야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단독위원장 지역이라 우리 지역 후보들을 위해 6·13 지방선거까지는 미뤄야 할 것 같다"며 "어려운 조건에서 우리 바른정당 동지들께 너무 죄송한 결정임을 모르는 바는 아니나 도저히 제 인내심으로는 견디기 힘들었음을 혜량해 달라"고 밝혔다.

이런 가운데 바른미래당 서울시당은 광역·기초 의원 공천과 관련, 대립에 갈등을 겪었고 바른미래당에 통합을 하기전 국민의당 측 후보와 바른정당 측 후보가 동시에 출마한 지역구는 공천갈등이 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