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 국무회의 소집해 특검법 하루속히 공포할 수 있도록 심의 의결절차 밟아 달라"

박주선 "(드루킹)대통령 방문 앞까지 의혹 다가오고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박주선 공동대표는 23일,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과 관련 청와대 연루설까지 제기하며 "드루킹 댓글공작 의혹이 지난 대선에 부정이 있었지 않느냐는 의혹으로 발전되더니, 이제는 청와대까지 그 의혹이 확산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박 공동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강조한 뒤 "대통령 방문 앞까지 의혹이 다가오고 있다. 아마 이래서 청와대는 특검을 요구하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 답변을 거부하거나 청와대도 드루킹 사건의 피해자라는 해괴한 논리로 반박하지 않았는지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특히 박 공동대표는 청와대가 연루됐다면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박 공동대표는 "(청와대)송인배 제1부속실 비서관이 관여됐다고 하면 직위를 떠나 특검수사에 한 점 의혹 없이 제대로 된 수사를 받을 수 있도록 여건과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것이 문재인 대통령이 해야 할 일"이라고 밝혔다.

박 공동대표는 또 드루킹 특검법이 국무회의에서 처리기 지연되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검경에 의해 진상규명을 하기 위해 절대적으로 필요한 증거가 은폐되고 멸실된 정황이 있다"며 "단 1분1초라도 하루속히 특검이 가동돼 증거가 수집되고 수사에 착수해야 한다. 정부조차 특검법 발효를 지연시켜 드루킹 사건과 관련한 중요 증거가 멸실되는 것을 방조하는 행위"라고 일갈했다.

이어 박 공동대표는 "지금이라도 임시 국무회의를 소집해 특검법을 하루속히 공포할 수 있도록 심의 의결절차를 밟아 달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