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진 "송파에서부터 대한민국 바른미래 위한 강풍 일으키겠다"<사진=박종진후보블러그>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송파을 국회의원 재선거가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와 유승민 공동대표간의 세력 싸움으로 번지려는 순간, 안 후보가 밀고 있는 손학규 위원장의 송파을 불출마 선언으로 일단 정리되는 분위기다.

이에 구 바른정당 당시 이혜훈 대표가 영입한 MBN 사회부 부동산 기자 출신의 박종진 후보로 확정됐다.  

박종진 후보는 2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오늘 불출마를 선언하신 존경하는 손학규 대표님과 마지막으로 저를 허락하신 안 후보님께 특별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박종진 후보는 또 "안철수 서울시장 당선을 위해 헌신하며 송파에서부터 대한민국의 바른미래를 위한 강풍을 일으키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종진 후보는 "지난 며칠간 다양한 의견 속에 불협화음이 있었지만 다양한 의견이 하나의 뜻으로 모아지는 민주주의의 과정으로 너그럽게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박종진 후보는 기자회견 을 마친 뒤 국회 기자실 복도에서 기자들과 만나 "안 후보가 뒤에서 용단의 결단을 내린 것으로 추측된다"면서, 거듭 "안 후보 당선을 위해 제 한 몸 최선을 다해 불사를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박종진 후보는 "손 대표님이 흔쾌히 '열심히 하라'면서 격려의 말씀을 해주셨다"며 "유승민 공동대표께서 우리가 너무 너무 힘들게 박 후보 공천을 위해 노력했기 때문에 최선을 다해 오늘부터 자지말고 뛰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박종진 후보는 "이 시간부터는 안 후보나 손 대표나 국민의당 출신이든, 바른정당 출신이든 전혀 따지지 않고 일치단결해서 하나되는 모습을 언론에 보이도록 저 자신부터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주장했다.

특히 박종진 후보는 자유한국당 배현진 후보와의 단일화 가능성에 대한 기자질문에 "당이 결정할 부분이기 때문에 가타부타 이야기할 수 없다"며 "3자 구도로 가더라도 이길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단일화를 생각하지 않고 있다"고 답변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