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화라는 것이 방법도 구체적으로 이야기 안됐고 시간도 없다"

김문수 "안철수 후보 단일화, 구청장 시.구의원 후보들 엮어져 있어 쉽지 않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는 5일,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후보와의 단일화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분명히 했다.

이날 김 후보는 서울 여의도 유세 현장에서 취재를 위해 동행한 기자들에게 "대통령 후보라면 간단하게 단일화를 혼자 결정하면 되지만 지방선거는 구청장, 시의원 구의원 등 많은 후보들이 엮어져 있기 때문에 쉽지 않다"고 말했다.

김 후보는 또 "안철수 후보는 당이 굉장히 취약한 상태이기 때문에 단일화를 위한 다른 방향을 조금이라도 보이면 당이 유지가 안 될 것으로 우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후보는 단일화 방식도 정해지지 않은 상황에서 서로 후보를 양보하라는 입장만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단일화라는 것이 방법도 구체적으로 이야기 안됐고 시간도 없다"며 "또 안 후보 자신이 객관적이고 공평한 단일화 방식에 대한 생각보다 저보고 결단을 내리라고만 한다. 그런 부분에 대해 서로 의견일치가 안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후보는 "제가 안 후보에게 우리가 문재인 대통령의 정책에 여러 가지 문제가 있다고 느낀다면 꼭 당을 따로 해야 하느냐"며 "당을 통합해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김 후보와 안 후보는 지난 3일 단일화 논의를 위해 심야 회동을 갖고 서로 의견을 교환했지만 이견차이를 좁히지 못한 채 헤어졌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