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6월 18일 스웨텐과 첫 경기 치른다<사진=2018월드컵축구홈페이지캡쳐>

[노동일보] 대한민국(한국)이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하는 가운데 한국 대표팀은 F조로 독일, 멕시코, 스웨덴과 경기를 펼치며 대결을 한다.

특히 축구팬들은 한국 대표팀이 포함된 F조 경기 일정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독일과 멕시코가 오는 18일(이하 한국시간) 0시 0분 모스크바에 있는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F조 첫 번째 대결을 펼친다.

같은 날 오후 9시 한국과 스웨덴이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한국의 첫번째 경기가 열린다.

24일 0시 0분 로스토프나도누에 있는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한국과 멕시코가, 같은 날 새벽 3시 독일과 스웨덴이 소치 피시트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각각 대결한다.

이어 27일 오후 11시 멕시코와 스웨덴(5경기)이 예카테린부르크에 있는 예카테린부르크 아레나에서 대결을 한다.

같은 시간 한국과 독일(6경기)은 카잔 아레나에서 마지막 조별 경기를 치르며 승리를 거머쥐려고 분투한다.

한국팀 신태용 감독은 골키퍼에 김승규 김진현 조현우, 수비수에 김영권 장현수 정승현 윤영선 권경원 오반석 김진수 김민우 박주호 홍철 고요한 이용, 미드필더에 기성용 정우영 권창훈 주세종 구자철 이재성 이승우 문선민 이청용, 공격수에 손흥민 황희찬 김신욱 이근호를 각각 배치했다. 후보 명단에는 구성윤 최철순 손준호 이명주 이창민 지동원 석현준 등이 올려졌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