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경기도 패륜, 무상불륜 후보, 사퇴하는 것이 그나마 사내로서 자존심 지키는 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1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경기도지사 후보의 여배우 불륜 의혹과 관련 "끝까지 거짓으로 추문을 덮으려 한다면 더 큰 화가 올 수도 있다"고 일갈했다.

홍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이같이 밝힌 뒤 "이젠 경기도 패륜, 무상불륜 후보는 사퇴하는 것이 그나마 사내로서 자존심을 지키는 일이 아닐까 생각된다"고 비판했다.

홍 대표는 또 "(이재명 후보는) 문빠(문재인 대통령 지지자)들이 지지를 철회하고 있고, KBS도 가세한 것을 보면 청와대에서 이미 포기한 카드가 아니냐"며 "자기 진영에서도 감싸주기를 포기한 것은 지난 대선 경선 때 역린을 건드렸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홍 대표는 "거물에게 달려들려면 제일 먼저 자신이 깨끗해야 한다"며 "김경수는 뻔한 일인데도 끝까지 감싸고 있지만, 안희정이 참담하게 제거되는 것을 못 봤느냐"고 비꼬 듯 비난했다.

또한 홍 대표는 "(이재명 후보는)정치 무상이라고 생각하고 이제 그만 무대에서 내려오라"며 "확인 사살당하는 것은 더욱 더 비참한 일"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홍 대표는 교육감 후보 투표를 놓고 자신의 발언에 대해 "선거관리위원회가 조사를 하고 있는 것은 야당 대표의 입을 막는 행위"라고 일갈했다.

홍 대표는 "사전투표를 하고 '나는 모두 2번 후보를 찍었습니다'라고 그랬더니 어느 분이 교육감은 누구를 찍었느냐고 묻길래 박선영 후보를 찍었다고 했다"며 "누굴 선거운동 해준 것도 아니고 단순히 투표 후 누구에게 투표했다고 말한 것을 두고 지방교육자치에 관한 법률 위반이라고 시비를 걸고 있다"고 지적했다.

홍 대표는 "지난 2000만원 과태료 사건도 여론조사를 공표한 것도 아니고 수치를 밝힌 것도 아니고 단지 기자 물음에 '차이가 좀 난다'고 한 것을 마치 여론조사를 공표한 것처럼 아예 야당 대표의 입을 막아 선거를 치르려 하는 문재인 정권의 행태에 분노한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