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위기에서 수습하는 데 정치적 책임 다하겠다"

김성태 "차기 당대표, 출마하지 않겠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성태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20일 MBC 라디오 '이범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한국당을 위기에서 수습하는 데 정치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차기 당대표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김 권한대행은 이같이 말한 뒤 "자유한국당을 위기에서 수습하는데 제 모든 역량과 정치적 책임을 다하겠다"며 "이 위기를 틈타 당권을 손에 쥐겠다는 의심은 하지 않아도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김 권한대행은 최근 친박과 비박 계파 갈등 논란이 다시 일고 있는 것에 대해 "계파 갈등 때문에 당이 국민들로부터 신뢰를 잃었다"며 "엄청난 위기 상황 속에도 다시 계파 간 갈등으로 쇄신과 혁신이 소홀히 된다면 해체돼야 하는 것이나 다를 바가 없다"고 일갈했다.

김 원한대행은 또 "앞으로 쇄신안에 대해 내용이나 방향성이 맞지 않으면 논의해서 조정하고 수정하면 될 일이지 계파 갈등으로 날을 세워버리는 것은 있을 수 없다"며 "어떤 경우든 용납하지 않겠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 권한대행은 "혁신비대위는 구성원 114명 전부를 다 수술대 위에 올릴 것"이라며 "여기서 살릴 사람은 살릴 것이고 청산의 대상으로 가야 될 사람은 가야 될 것이다. 과거처럼 비대위를 고소 고발하는 행태로는 용두사미가 될 수밖에 없다. 이런 논란이 빚어지면 슬쩍 전당대회를 해서 당대표를 뽑고 비대위 활동이 종료된다. 이래선 한국당이 변화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권한대행은 "언론에 저를 중심으로 당 주류를 교체시키려 하는 것 아니냐는 의원들 반응들이 나온다"며 "결국 계파 갈등으로 비화되는 것 아니냐는 시각이 있다. 이런 상황이 되면 결국 쇄신안을 놓고 표결하게 되지 않을까"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