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중진의원들, 김성태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 사퇴 촉구<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심재철, 정우택, 이주영, 유기준, 홍문종 의원 등 중진 의원들은 25일 성명을 통해 "자유한국당이 새 출발을 할 수 있도록 김 원내대표는 즉각 사퇴하고, 길을 열어주어야 한다"며 김성태 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의 사퇴를 촉구하고 나섰다.

이들은 이날 성명을 통해 "24일 저녁 모임을 갖고 자유한국당의 현 상황에 대해 다음과 같이 의견을 모았다"며 "선거에서 패배하면 책임을 지는 것은 정당정치의 당연한 일이다. 그런데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투톱이었던 김 원내대표는 마치 자신은 책임이 없다는 듯 행동을 하고 있어 또다시 민심을 배반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이들은 또 "김성태 원내대표가 대책이라고 제시한 중앙당 해체 등은 문제의 본질과 동떨어진 것"이라며 "패배의 원인을 제대로 진단하고 그에 따른 대책을 따져도 모자랄 정도로 실패한 판에 선거패배의 대책이랍시고 원내정당을 들고 나온 것은 심각한 잘못"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들은 "김 원내대표는 지금이라도 원내대표직에서 즉시 사퇴해야 한다"며 "그것이 폭망한 공동선대위원장이 국민에 대해 느껴야 할 최소한의 염치”라고 주장했다.

또한 이들은 "김 원내대표가 비대위 준비위원회를 구성한 것도 물러나야 할 사람이 벌인 무책임하고 월권적인 행동에 불과하다"며 "준비위는 즉각 해체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은 나경원 의원도 같이 논의를 하고 공감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을 통해 이 문제와 관련한 개인 입장을 밝히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심재철 의원은 5선 의원이며, 정우택, 이주영, 유기준, 홍문종, 나경원 의원 등은 4선 의원이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