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건설현장 관계자 협박해 금품 갈취해온 사이비 기자 5명 입건<자료사진>

[노동일보] 12일, 고양경찰서에 따르면 고양 지축지구 아파트 건설현장을 찾아가 건설현장 관계자를 협박해 금품을 갈취해온 사이비 기자 5명을 입건했다.

사이비기자 A씨는 2월 고양시 덕양구 소재 아파트 신축공사장에서 검은색 토양을 발견하고 "이 지역 모두 폐기물 위에 아파트를 짓고 있다"며 "성분을 검사해서 소명하라"며 기사를 쓸 것 처럼 협박해 30만원을 받아 챙겼다.

또한 환경 관련 신문사에 근무하는 사이비기자 B씨는 3월 같은 지역의 다른 건설현장에 찾아가 세륜 시설의 세척수에 리트머스 용지를 넣고는 마치 오염됐다고 엄포를 놓으며 사진을 그 장면을 촬영하는 등 고발하겠다고 겁을 주어 30만원을 뜯어냈다.

특히 사이비기자 B씨는 과거 같은 수법으로 범행을 저질러 수차례 처벌받았는데도 최근까지 계속된 범행으로 결국 경찰에 입건됐다.

또 다른 환경 관련 신문사에 근무하는 사이비기자 C씨는 가족 명의로 등록한 1인 미디어업체를 차려놓고 대기자를 사칭하며, 5월 같은 지역에 있는 건설현장에 방문해 배출하지도 않은 혼재된 폐기물을 트집 잡아 넘어갈 수 없는 사안이라서 고발을 하겠다고 겁을 주어 30만원을 받아 챙겼다.

다른 언론사 소속 사이비기자 D씨와 사이비기자 E씨 등도 건설사를 협박한 혐의로 입건됐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