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임금 인상 결정에 대해 대기업, 재벌이 아니라 영세소상공인들이 불복종 하고 있다"

김관영 "청와대, (최저임금에 대해)재심 결정 내려야 한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는 16일 최저임금으로 인해 논란이 일고 있는 것과 관련 "착한 정치 콤플렉스에 빠져 최저임금위원회가 결정한 것이니 청와대는 그저 따르겠다고 하는 것에 대해 심사숙고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김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회의에서 "사회적 대타협 기구로서 최저임금위원회의 결정이 전가의 보도 일 수는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또 "청와대는 재심의 결정을 내려야 한다"며 "역사상 유례가 없는 이런 급격한 최저임금 인상의 영향은 후속입법으로도, 정부재정으로도 상쇄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김 원내대표는 청와대와 정부를 향해 이번 최저임금에 대한 소상공인들의 반발을 받아들여야 할 것임을 경고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번 최저임금 인상 결정에 대해 대기업, 재벌이 아니라 영세소상공인들이 불복종 하고 있다"며 "오죽하면 이런 이야기들이 나오는지 청와대와 정부여당은 직시해야 한다"고 일갈했다.

또한 김 원내대표는 국군기무사령부의 정치개입으로 인해 논란이 일고 있는 것에 대해서도 "기무사의 정치개입 사건과 관련해서 송영무 국방부장관의 석연찮은 대응에 대한 의문이 일파만파"라며 "일각에서는 독립수사단의 수사대상이 아니냐고 하지만 현직 장관이 자신의 입으로 스스로 그 경위를 밝히면 될 일"이라고 질타했다  

특히 김 원내대표는 송영무 국방부 장관을 강하게 비난하며 "반복되는 여성비하 발언으로 구설수에 올랐으며, 국기문란 문건에 대한 소극적인 대응으로 일관하는 송영무 국방부장관이 과연 국방개혁을 제대로 이끌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힐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