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내가 받은 기념품)100만원 넘는 것, 상상 안 된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모 종합편성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신을 향해 골프 접대 의혹을 받았다는 의혹이 나오고 있는 것과 관련 "기념품을 줬는데 헝겊백에 담아줬고 가격이 적힌 것도 아니어서 얼마인지 제가 알 수가 없다"며 "100만원이 넘는 것은 상상이 안 된다"고 밝혔다.

깁병준 위원장은 또 ""아무리 봐도 커피잔 등을 주는데 그게 그렇게 가격이 나갈 수 있는것가"라며 "회비를 100만원씩 내고 골프장을 다녔다는 의혹도 친구들끼리 친목모임이다. 골프장을 다니는 것이 아니라 여행을 가는 것이다. 2년간 모임 하다가 지금은 중단됐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병준 위원장은 이런 내용으로 인한 경찰 조사에 대해서도 "저는 김영란법 위반같은 게 아무것도 없다"며 "친구들이랑 1년에 100만원 회비내고 저녁먹고 여행가는 것"이라고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김 위원장은 국민대 명예교수였던 지난해 8월 하이원리조트에서 있었던 KLPGA 투어 프로암 경기에서 함승희 당시 강원랜드 대표의 초청을 받아 골프를 친 것으로 알려졌으며 골프 비용과 기념품, 식사 비용 등을 포함해 접대 규모가 118만 원가량 됐다는 강원랜드 내부 제보가 나왔다.

한편 김영란법에는 공직자와 언론인, 사립학교 교직원 등은 1회 100만원 이상을 초과하는 금품을 받으면 형사처벌을 받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