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 5일 당 대표 최고위원 선출<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민주평화당이 5일 오후 3시 서울 중소기업중앙회 여의도 회관에서 전당대회를 열고 차기 민주평화당을 이끌 당 대표와 최고위원을 선출한다.

이날 전당대회는 민주평화당 창당 후 처음 열리는 것으로 정동영, 유성엽, 최경환 의원 등 3명의 현역 의원과 민영삼 전 최고위원, 이윤석 전 의원, 허영 인천시당위원장 등 6명이 출마한다.

이번 민주평화당의 차기 지도부 선출을 위한 투표는 1인 2표제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의 온라인투표시스템 K-Voting(케이보팅) 및 ARS 투표(90%)와 국민여론조사(1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호남 정당에서 탈피하는 선거로 치러진다.

선거인단은 총 9만360명, 케이보팅 참여 가능인원은 8만2011명읋 케이보팅에 응답하지 않았거나 일반 유선전화 번호 등록 등의 이유로 케이보팅 참여 대상이 아닌 당원은 ARS 투표에 참여해 선거를 진행했다.

지난 1~2일 실시한 케이보팅의 경우 1만1021명이 참여해 13.44%의 투표율을 기록했으며 합산 결과 최고 득표자는 당 대표에 당선된다.

당 대표에서 탈락한 후보들은 득표율에 따라 5위까지 차기 지도부인 최고위원에 선출된다.

이에 따라 당 대표와 최고위원 등 총 5명의 지도부를 선출하는 이날 전당대회에서 6명이 출마함으로써 1명만이 탈락하게 된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