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박원순 서울시장, 고용세습 비리에 관한 책임 무거운 분"<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박원순 서울시장을 향해 "(노동자)집회에서 노조하기 편한 서울시를 만든다고 했는데 지금이 노조탄압시대냐"고 일갈했다.

이날 김 비대위원장은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박원순 서울시장이 탄력근로제 등 현 정부 정책에 반대하는 대규모 노조집회에 참석한 것을 놓고 "박 시장은 고용세습 비리에 관한 책임이 무거운 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비대위원장은 또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 어렵고 노동개혁을 필요로 하는 시점에 이런 발언으 문제가 있다고 지적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경제가 어렵고 노동개혁이 시급한 와중에 박 시장이 탄력근로제 반대집회 참석은 말이 안 된다"며 "여당 소속의 시장이 이래도 되느냐, 탄력근로제 확대는 대통령이 주재한 여야정합의사항이 아니냐"고 강조했다.

이어 김 바대위원장은 "여당소속 시장이 노조권력과 영합해 더불어민주당 의원들도 눈치보고 대통령도 민주노총에 포획돼 손발이 묶인 상황이다. 자유한국당이 그 손발을 풀어 포획으로부터 구출해 줄테니 꼭 답을 해달라"며 "(문재인 대통령도)지난주부터 민주노총과 결별을 각오하고 노동개혁을 해줬으면 한다, 순방을 다녀오셨으니 이제 답을 달라"고 촉구했다.

또한 김 비대위원장은 "저는 문재인 정부가 실패하지 않길 바란다. 지난 1년반 동안 대통령과 여당의 생각대로 운영했지만 우리 경제가 계속 악화되고 있다"며 "이런 이야기를 포함해 우리 경제를 뛰지 못하게 하는 장애요인인 과도한 노조활동 부분을 머리 맞대고 이야기 하자는 것이니 답을 달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