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준 "오늘, 조강특위 중심으로 인적쇄신 사실상 시작되는 날"<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병준 비상대책위원장은 19일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그동안 많은 분들이 인적쇄신을 말해왔는데 저 역시 인적쇄신이 필요한 작업이라고 생각했다"며 "오늘은 조강특위 중심으로 인적쇄신이 사실상 시작되는 날"이라고 밝혔다.

김 비대위원장은 또 "이제 인적쇄신 작업이 꿈을 만들기 위한 시작이며 실질적으로 조강특위 활동이, 실질적인 활동을 시작하는 것"이라며 "특히 조강특위 메시지가, 너무 과장되지 않게 잘 조정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 비대위원장은 "조강특위가 어떤 외압이나 영향력에 흔들리지 말고 굳건히 그 활동을 해줬으면 좋겠다"며 "저도 그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 비대위원장은 이날 문재인 정부의 'J노믹스'에 맞서 'I노믹스'를 발표할 예정인 것과 관련 "비대위가 I노믹스라는 이름 아래 한국인의 위대함과 자유시장경제가 합쳐진 새로운 잠재력을 만들어가는 꿈을 이야기하려 한다"며 "이것은 완성이 아니라 시작"이라고 말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박원순 서울시장이 탄력근로 확대를 반대하는 한국노총 집회에 참석한 것과 관련 "여당 소속 서울시장이 그래도 되는가"라며 "탄력근로제 확대는 대통령이 주재한 여야정합의사항"이라고 주장했다.

김 비대위원장은 교통공사 고용세습에 대해서도 "박 시장은 교통공사 고용세습 비리와 관련해 책임이 가장 무거운 분 중 한명"이라며 "집회에서 노조하기 편한 서울시를 만들겠다고 했는데 서울시는 노조에게 편할지 몰라도 시민과 고용불안에 시달하는 청년들에게는 고통"이라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