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코레일-중진공, 장병 취업지원 업무협약 체결<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26일, 국방부에 따르면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 중소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함께 이날 오전 10시 서울역(4층)에서 장병 취업지원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청년장병 SOS*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중소기업 인식 개선 및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지속가능한 사업추진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됐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채용박람회 개최, 역내 취업 상담부스 설치, 청년장병 드림열차 운영 등 장병 취업지원을 위해 공동협력하게 된다.

중진공은 취업 상담부스에 컨설턴트를 파견하고, 청년장병 드림열차 운영 시 열차 내 1:1 취업상담과 지역 중소기업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레일은 역 안에 취업 상담부스를 설치하고, 청년장병 드림열차 배차 및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서주석 국방부차관, 오영식 코레일 사장, 이상직 중진공 이사장 등이 참석하여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채용박람회 및 취업 상담부스를 방문하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오늘 첫 운행을 개시하는 청년장병 드림열차를 찾아  환송 행사를 가졌다. 오늘 열차에 탑승한 290여 명의 장병들은 이동 중 취업 특강 및 1:1 취업상담을 받고 지역 중소기업을 탐방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서주석 국방부 차관은 "청년장병 드림열차는 장병들이 취업 상담부스를 쉽게 찾고,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취업 정보를 획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이번 코레일 및 중진공과의 협력이 장병들에게 취업 고민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