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믿음직한 강한 야당 만들겠다" 원내대표 출마 밝혀<자료사진>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학용 의원은 5일 "헌신과 통합의 리더십으로 믿음직한 강한 야당을 만들겠다"며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출마를 밝혔다.

이날 김 의원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정부의 폭주를 저지하고, 보수의 재건과 대한민국의 희망을 만들기 위해 오늘 원내대표에 출마한다"며 "대한민국은 문재인 정권의 위험한 실험으로 풍전등화의 위기에 처해 있다. 미래를 저당 잡힌 포퓰리즘 정책으로 경제는 병(病)들어 가고, 졸속으로 추진되는 묻지마 평화 공세 속에 안보는 무장해제 되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또 "현 정권은 지금껏 김정은과의 정상회담 등 각종 이벤트에 의지해 지지율을 억지로 유지해왔으나, 알만한 국민은 이미 모두 문재인 정권의 실체를 깨닫고 있다"며 "하지만 허공에 떠 있는 민심(民心)이 우리에게 온전히 오기 위해서는 자유한국당이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수권정당의 면모를 갖춰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정부 정책에 대해서는 명쾌하고 간결한 메시지로 국민의 공감을 얻을 수 있도록 더 많은 역량을 투입할 것"이라며 "정부․여당에서 추진하는 일이라도 국가적으로 필요한 일이나 민생 현안이라면 우리가 먼저 이슈를 선점하고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주장했다.

특히 김 의원은 "우리는 여전히 계파 갈등의 그림자에서 온전히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분열은 공멸(公滅)이다. 우리의 분열을 가장 반기는 세력은 집권 여당뿐이다. 친박․비박이니 복당파․잔류파니 하는 낡은 프레임과 과감히 작별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