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바른미래당 김수민 원내대변인은 5일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이 제기한 국채발행 압력 행사와 KT&G 인사개입 의혹에 대한 국회 차원의 청문회 개최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날 김수민 원내대변인은 당 논평을 통해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일고의 가치도 없다는 식으로 자신들의 치부를 감추기 위해 공익제보자 보호의 대선 공약과는 상반되는 궤변을 늘어놓고, 온갖 수단을 동원해 신 전 사무관을 핍박하려 들고 있다"며 "민주당의원들의 망언에 기재부의 고발이 이어진다. 홍익표 대변인의 말마따나 여당이라는 꼴뚜기가 뛰니 정부라는 망둥이가 뛰는, 여당과 정부의 겁박 공조의 모양새"라고 일갈했다.

김수민 원내대표는 또 "국채발행과 인사개입에 관한 청와대의 압박 의혹은 국민적 의혹이 된 이상, 반드시 풀고 가야한다"며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와 차영환 당시 청와대 경제정책비서관 등을 증인으로 불러 사실관계를 정확하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수민 원내대표는 "신재민 전 기재부 사무관 역시 본인이 희망한다면 국회 청문회에서 자신이 알고 있는 바를 소상히 국민에게 알릴 기회를 줄 필요가 있다"며 "국채발행 압박 의혹은 국민의 세금문제와 직결되는 문제다. 납세자인 국민은 이 의혹에 대해 알 권리를 가진다. 이것이 바른미래당이 청문회 개최를 주장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김수민 원내대표는 "모르쇠로 일관하는 더불어민주당의 태도는 손바닥으로 하늘 가리기일 뿐"이라며 "오히려 그런 태도가 국민의 의혹을 더 증폭시키고 있음을 알아야 한다. 더불어민주당은 ‘일고의 가치도 없는지’, ‘강단도 없는 사람인지’를 청문회에서 직접 증명해보이면 될 일"이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