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은희 "신재민 전 사무관에 대한 고발, 무조건 취하하고, 기재위 열고 논의하자"<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권은희 정책위의장은 7일, "정부여당은 꼰대의식과 아군이 아니면 적이라는 진영논리로 신재민 전 사무관을 고발하고 인신공격하고 있다"고 일갈했다.

이날 권은희 정책위의장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뒤 "돈이 목적이라는 공격은 그 저열함에 언급할 가치조차 없다"며 "신재민 전 사무관이 과장에 불과하고 풋내기에 불과한데 무얼 알겠느냐고 공격한다. 그러나 이는 공격자가 공직의 실무를 전혀 모르고 하는 말"이라고 질책했다.

권은희 정책위의장은 또 "정부부처에서 과장은 정책의 실무를 책임지는 지위와 역할을 가진다"며 "이러한 과장의 역할에 기초하여 정책결정이 시작되고 진행되기 때문에 중요한 지위다"고 강조했다.

이어 권은희 정책위의자은 "이러한 실무를 모르고 '장관에 비교해 낮은 급수에 불과한데, 무엇을 알겠느냐'는 식의 공격은 공격자가 코끼리 다리 만지기 식의 무지를 보여준 것에 불과하다"며 "신재민 전 사무관이 가진 헌법상의 직업공무원에게 보장된 사명감과 소신을 침해하고, 이에 더해 문제제기를 하는 당사자에게 인신공격까지 서슴지 않으니 그 절망과 상처가 얼마나 클지 고스란히 전달되어 온다. 신재민 전 사무관에 대한 고발은 무조건 취하하고, 기재위를 열어 함께 논의할 것을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