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문재인 대통령께서 신재민 전 사무관 병문안 갔으면 좋겠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하태경 최고위원은 7일, "문재인 대통령께서 신재민 전 사무관 병문안을 가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하태경 최고위원은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신재민 전 사무관은 문재인 대통령과 촛불동지였다.  촛불정권이 성공하라고 정부 내 문제점을 폭로한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그 말을 들어줄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청와대와 민주당이 마치 사냥개가 토끼몰이하듯 총공세를 하니까 큰 충격에 빠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하태경 최고위원은 또 "문 대통령께서 이 젊은 촛불 공무원의 목소리를 경청하느냐, 아니면 외면하느냐에 따라서 문재인 정권이 급속히 레임덕으로 가느냐 아니면 다시 권위를 회복하느냐의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은 촛불 청년의 의로운 외침을 더 이상 외면하지 마시고 직접 찾아가서 신재민 전 사무관과 대화를 나눠보라"고 주장했다.

특히 하태경 최고위원은 "조국 수석의 오만이 하늘을 찌른다"며 "조국 수석 교체 없는 한 검찰개혁은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하태경 최고위원은 "어제 조국 수석이 마치 본인이 대통령인 듯 행세했다. 페이스북에 검찰개혁을 하는데 정부‧여당의 힘만으로는 안 되니 국민 여러분들이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이게 비서가 할 이야기인가"라며 "조국 수석이 말한 공수처법과 검경수사권 조정은 현재 국회 사개특위에서 논의 중이다. 이견이 있다면 어떻게든 현실 가능한 타협안을 만들거나 야당을 설득하는 게 민정수석의 일"이라고 질타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