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인순 "성폭력 피해 고백한 선수에 대한 2차 피해 도를 넘고 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최고의원은 23일 "안타깝게도 성폭력 피해사실을 용기내서 고백한 선수에 대한 2차 피해가 도를 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남인순 최고위원은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피해자가 황제훈련을 했다, 학부모들이 법정진술을 하자 등 피해자를 비난하는 행위들이 이뤄지고 있다"고 일갈했다.

남인순 최고위원은 또 "성폭력범죄 2차 피해의 중요한 문제점은 해당 성폭력범죄 사건에 대해 영향을 미치는 것"이라며 "성폭력범죄에 대해 증언하는 이들에게 피해가 갈음될 수 있다는 사례를 보여주어 피해를 용감하게 증언하거나 돕기 위해 증언하는 용기를 꺾는다"고 지적했다.

이어 남인순 최고위원은 "이러한 성폭력 2차 피해는 체육계 내의 성폭력 근절 및 예방을 방해할 뿐만 아니라 앞으로 체육계에서 성장할 우리 아이들에게 일절 도움이 되지 않는 행위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며 "2차 피해 방지 및 피해자의 학습권·생존권을 위한 임시조치 뿐만 아니라 미투 폭로를 한 사람에 대한 명예훼손죄 적용 제외 등 법률개정안이 아직도 처리되지 않고 있다. 처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