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학규 "박범계 게이트 사건, 좌시하지 않을 것"<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4일 국회에서 열린 김소연 대전시의원 입당식에서 박범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공천 불법자금 강요' 의혹 폭로로 민주당에서 제명된 김소연 대전시의원 입당식에서 "김 시의원과 같은 용기있는 청년의 내부 고발을 응원한다"며 "공익 제보와 내부 고발이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간다는 확신을 갖고 공익제보자와 내부고발자를 당 차원에서 적극 보호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손 대표는 또 "박범계 게이트 사건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검찰은 엄중히 수사해야 한다"며 "불법선거 관행을 용감하게 내부 고발한 김 시의원이 입당하게 됐다. 용기 있고 능력 있는 청년 변호사가 입당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손 대표는 "민주당 당원들이 김 시의원의 상경과 입당을 막겠다고 나섰지만 뿌리치고 올라왔다"며 "김 시의원이 구태 정치의 추악한 민낯을 폭로했지만 민주당과 박 의원은 반성의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민주당은 내부고발자 김 시의원을 제명했을 뿐만 아니라 의혹이 제기된 박 의원를 감사원장으로 임명했다"고 일갈했다.

이어 손 대표는 "당무 감사를 받아야 할 사람이 당무 감사원장이 된 것"이라며 "오만과 몰염치의 극치라고밖에 표현할 길이 없다. 공익 제보와 내부 고발에 대한 제도적 보호 법안이 완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 특별대책기구를 구성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