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 "문재인 대통령, 북핵문제에서 북한 사기극에 속았다는 것 인정해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김무성 의원은 5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2차 북미정상회담 합의 결렬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북핵문제에서 북한의 사기극에 속았다는 것을 인정하고 그동안 안일했던 대북정책에 대해 국민들에게 사죄해야 한다"며 "외교안보 라인도 즉각 교체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특히 김무성 의원은 "문 대통령이 이처럼 외교안보 대참사를 일으킨 것은 우리나라 외교·안보 라인이 무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요인인만큼, 정의용 국가안보실장, 서훈 국정원장, 특히 문정인 통일안보외교특보 등을 즉각 경질해야 한다"며 강조했다.

김무성 의원은 또 "2차 미북회담 결렬 25분 전까지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남북대화가 본격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사실상 헛소리를 했다"며 "문 대통령이 대북경협을 본격화하겠다며 국가안보실 1, 2차장을 교체하는 것만 봐도 한미 정보교류가 없었다는 것"이라고 일갈했다.

이어 김무성 의원은 (강경화 외교부장관과 조명균 통일부장관에 대해) "도대체 존재감이 전혀 없다. 한미간 소통과 공조를 위해 뛰어야 할 강경화 장관은 뭘 하는지 모르겠다"며 "그동안 강 장관은 김정은의 신년사와 최근 방중 등 모든 것에서 미북 대화와 비핵화 의지가 확인됐다면서 사실과 맞지 않는 황당한 발언을 일삼았다"고 비난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