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드루킹 불법대선 특검, 김태우 특검 등도 같이 하자"<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 등 야당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의 성접대 의혹과 김경수-드루킹 댓글조작 의혹에 대해 여권을 비난하며 특검 실시를 주장했다.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학의 사건에 대한 문제가 있다면 철저히 수사해 진실을 밝히는 데 동의한다"며 "그동안 주장해온 드루킹 불법대선 특검, 김태우 특검 등도 같이 하자. 여당이 정말 김학의 사건의 진실을 밝히고자 하면 특검에 응해주길 요청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바른미래당 권은희 정책위의장도 "김학의 전 차관과 김경수-드루킹 댓글 관련해 특검을 제안한다"며 "김경수 드루킹 특검 관련해선 검경의 부실수사와 포털공모에 대해 전혀 수사가 진행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사진=김정환기자>

권은희 정책위의장은 또 "공정하고 철저한 수사를 위한 특검을 제안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등 여권에서는 김학의 사건 발생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를 겨냥해 책임론 등을 제기하며 강하게 맞섰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홍익표 수석대변인은 지난 23일 "2013년 김 전 차관의 경질 당시 법무부장관이었던 황교안 한국당 대표와 민정수석이었던 곽상도 의원은 여전히 관여한 바도 아는 바도 없다고 발뺌하고 있다"며 "몰랐다면 박근혜 정부의 보고체계가 비정상이었다는 것이며, 알았으면서 모른다고 주장하는 건 국민을 기만하는 일"이라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