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손학규 대표, 사당화 욕심 버려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하태경 의원은 12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당의 추락에 대해 손 학규 대표 개인에게만 책임을 묻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고 밝혔다.

이에 하태경 의원은 4·3보궐선거 패배에 대해 손학규 대표 책임론을 주장하고 있다.

특히 하태경 최고위원은 최고위원 회의를 보이콧 하며 손학규 대표의 사당화 욕심을 버려야 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

이날 하태경 의원은 "지도부 모두가 공동 책임을 지자는 것"이라며 "그래서 지도부 총사퇴를 호소하는 것이다. 손 대표님 주장처럼 당을 버리려는 것도, 해체하려는 것도 아니라 이 당을 구하고 키우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하태경 의원은 또 "바른미래당은 구시대 정치를 끝내고 새시대 정치를 해야한다"며 "그것이 안철수, 유승민의 창당정신"이라고 말했다.

특히 하태경 의원은 최근 손학규 대표가 '내가 당 대표에서 물러나면 누가 하느냐'고 발언한 것을 지적하며 "손대표는 바른미래당을 개인 부속정당으로 여기는 구시대적 발언을 계속 하고 있다"고 질책했다.

하태경 의원은 "손 대표께선 우리당을 1인의 개인 사당으로 간주하는 발언을 반복하고 있다"며 "우리당은 개인 사당이 아니라 민주적 공당으로 지도부가 물러나도 당은 없어지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