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경두 국방부 장관, 인천광역시 접경지역 찾아 현장 목소리 들어<사진=국방부>

[노동일보] 정경두 국방부 장관은 22일 강화군을 방문, 인천광역시장 강화・옹진 군수와 장병들을 만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민·관·군이 상생할 수 있는 국방정책을 함께 구현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정경두 장관은 박남춘 인천광역시장과 2개 접경지역(강화・옹진) 군수들을 만난 자리에서 국방개혁 2.0의 주요정책을 설명하고 군과 장병들에 대한 지자체의 변함없는 지원에 감사를 표했다.

정경두 장관은 "작전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불필요한 규제를 완화하여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군사시설 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경두 장관은 또 "한반도의 항구적 평화 정착을 위해 인천시와 강화ㆍ옹진군은 매우 중요한 지역이기에 민ㆍ관ㆍ군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인천시와 강화ㆍ옹진군이 서해 평화협력 시대를 선도하고 더 나아가 동북아 평화․경제의 거점이 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에 인천시장은 인천시 관내 군 부대 주둔과 훈련으로 인한 주민 불편사항을 개선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강화․옹진 군수들도 각 자치단체가 직면한 지역개발, 어업 등 현안문제 해결을 위한 국방부의 대책과 지원을 건의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