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식 "자유한국당, 국회 보이콧으로 민생경제 위기에 내모는 어리석은 도박 중단하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조정식 정책위의장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자유한국당을 향해 "당정은 미세먼지 등 국민의 안전과 선제적인 경기대응을 통한 민생경제 지원에 중점을 두고 2019년도 추경안을 마련했다"며 국회 보이콧 중단과 함께 오는 25일 정부가 국회에 제출하는 추가경정예산(추경)의 조속한 처리를 촉구했다.

조 정책위의장은 또 "이번 추경에는 미세먼지 대책과 함께 강원산불, 포항지진 피해에 대한 긴급지원 예산과 노후 SOC 안전 등이 포함됐다"며 "IMF 등 세계경제기구도 한국경제가 성장률을 유지하기 위해 재정의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고 권고했다. 민생경제 지원을 위한 조속한 추경 처리와 집행의 필요성이 절실한 시점"이라고 밝혔다.

이어 조 정책위의장은 "2019년 추경이 조기에 차질 없이 집행될 경우 미세먼지 추가 저감 및 성장률 제고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국민안전과 경제활력, 민생경제 안정을 위해 국회에서 일하라는 것이 국민의 명령이다. 한국당은 국회 보이콧으로 민생경제를 위기에 내모는 어리석은 도박을 중단하고 즉각 국회로 복귀해달라"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