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정치의 비극과 희극 주인공인 한국당, 이성 되찾길 바란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민주평화당 정동영 대표는 29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여야4당의 선거제 개혁과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공수처) 설치 법안 등의 신속처리 안건(패스트트랙) 지정을 막기 위해 회의장을 점거하고 있는 자유한국당에 대해 강한 어조로 비판했다.

이날 정 대표는 정동영 대표는 "지금의 정치는 비극이자 희극"이라며 "비극과 희극의 주인공인 한국당이 이성을 되찾길 바란다"고 일갈했다.

정 대표는 또 "한국당은 박근혜 대통령과 함께 탄핵 당했던 사람들임을 기억해야 한다"며 "국민 가운데 정치가 이대로 좋다는 분들이 거의 없다. 정치를 바꾸기 위해 다시 한 번 힘을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같은당 장병완 원내대표도 "개혁 요건들이 한국당의 불법폭력에 의해 무산돼선 절대 안 된다"며 "지금이라도 한국당은 불법적인 회의 방해를 멈추고 패스트트랙 지정 후에 진행될 법안 논의에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장 원내대표는 "한국당의 국회 폭력·지속적인 회의 방해·국회 공무원들에 대한 강압 및 기물 파괴 등 폭력 행위에 대해 국회의원들은 물론 보좌진들에게도 철저하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장 원내대표는 또 "더불어민주당은 국정을 책임지는 여당의 역할을 잊어서는 안 된다"며 "꽉 막힌 정국을 풀기 위해 모든 노력을 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