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유시민)아직도 시비 걸고 있는 것 보고, 참 뒤끝 있는 사람"<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는 1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유시민 이사장은)10여 년 전에 한 아방궁 발언을 두고 아직도 시비를 걸고 있는 것을 보고 참 뒤끝 있는 사람이라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고 일갈했다.

이날 홍 전 대표는 노무현재단 유시민 이사장을 향해 이같이 밝힌 뒤 "정치권의 상호 공격은 서로 가장 아픈 데를 건드려 최대의 효과를 거두는데 있다"고 강조했다.

홍 전 대표는 또 "아방궁 발언은 노무현 대통령 봉하마을 집 자체가 아니라 집 주위 정화와 정비 비용으로 국비와 지방비가 1000억 가량 들었다는 보고를 듣고 한 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홍 전 대표는 "이미 유감 표명을 한 바가 있고 그 말의 배경도 설명을 했는데 아직도 그러고 있는 것을 보면 아프긴 아팠던 모양"이라며 "자신의 행적을 되돌아보고 남을 비난하길 바란다"고 질타했다.

또한 홍 전 대표는 "세월이 지났으니 보다 성숙해 진 줄 알았는데 최근 심재철 한국당 의원과의 상호 비방과 아방궁 운운을 보니 옛날 버릇 그대로"라며 "유 이사장의 새로운 모습을 기대한다. 다시 정치하려면 싸가지 없다는 이미지는 벗어나야 한다"고 질책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