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무능한 대통령과 싸워야 했다. 거짓말 좌파 세력들과 싸워야 했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9일 민주투쟁대장정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제주를 찾아 제주도민들에게 현 정부의 문제점을 들춰낸다.

이에 황 대표는 자유한국당을 국민속으로 라는 목표를 갖고 민생 행보를 강화하고 있다.

이날 황 대표는 제주스타트업협회를 방문해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는다. 이어 제주 동문시장을 방문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만난다.

황 대표는 페스트트랙 지정 후 장외투쟁을 시작하면서 리더십이 공고해지는 모습이다.

특히 황 대표는 장외투쟁에서 연일 강경 발언을 쏟아내며 강성 행보로 전통적 보수층을 결집하고 있다.

황 대표는 이런 상황을 만들며 지난 박근혜 대통령 탄핵 후 구속으로 이어진 비리 부정에서 흩어진 전통적 보수층을 결집시키며 당 지지율을 상승 시키고 있다.

이런 가운데 황 대표는 부산·울산·경남(PK), 대구·경북(TK) 방문을 시작으로 충청·호남을 거치며 민심을 향했다. 이날 제주를 찾는데 대표로 선출된 후 제주 방문은 처음이다.

황 대표는 지역 방문을 이어가면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청년 등과의 만남을 진행하며 그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책 마련을 약속했다.

민생투쟁 과정에서 문재인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해왔던 소득주도성장 등 민생, 경제 정책과 탈원전 정책, 외교.안보 등 모든 영역에서 정부 실정을 지적하며 비판했다. 

황 대표는 "무능한 대통령과 싸워야 했다. 거짓말 좌파 세력들과 싸워야 했다"며 "싸우면서 우리는 힘을 키우고 있다. 하나 되는 꿈을 키우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