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전북 경제, 최악 직전 상황"<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0일 "전북 경제가 최악 직전의 상황"이라며 "지엠 군산공장 폐쇄, 현대중공업 가동중단 등 현실적 문제부터 해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날 황 대표는 전북 김제시 새만금로의 한국농어촌공사 새만금 신시도33센터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군산 경제의 정상화 지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이지만, 3년 지난 지금도 예산 확보율은 6.5%에 불과하다"며 "당 차원에서 실효성 있는 방안을 찾아 지원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또 전북 경제발전을 위한 세부적인 지원 방향을 내보이며 자유한국당이 적극적으로 나설 것임을 약속했다.

화 대표는 "우리 당은 전북을 농생명특화금융중심지로 지원하는 한편 소재·바이오 사업을 집중 육성하겠다고 약속했다"며 "익산 국산식품 클러스터의 2단계 사업을 속도감 있게 실천하고 새만금 국제공항 건설도 조속히 진행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황 대표는 "착착 자리잡아가는 새만금에 대통령 한마디로 느닷없이 태양광이 들어선다 해서 걱정"이라며 "6조원에 달하는 사업비 조달, 경제성에 의문이 제기되고 패널이 오히려 환경을 파괴할 수 있다는, 근원적인 답이 안 나오는 상황"이라고 일갈했다.

황 대표는 "자칫 전북에 부담을 지우는 게 아닌지 우려된다"며 "우리 당은 새만금 개발을 적극 지원하는 동시에 태양광사업의 부작용·역효과를 철저히 검증하겠다. 새만금 개발이 망가지면 그 책임은 문 대통령과 정권에 있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