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국회 정상화 공감대만큼 여야 간 뚜렷한 입장차 느낀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22일 "국회 정상화에 대한 공감대만큼 여야 간 뚜렷한 입장차를 느끼는 것도 사실"이라고 밝혔다.

이날 이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말한 뒤 자유한국당 등 야당을 향해 "과도한 요구로 시간을 허비하지 않기를 바란다. 시간은 결코 우리를 기다려주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원내대표는 여야간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보이면서도 야당의 일방적인 주장은 인정하지 않겠다는 의지를 내보였다.

이 원내대표는 "여야 충돌 과정에서 있었던 반목을 털어내는 것도 필요해보인다"며 "그렇지만 일방적인 역지사지는 가능하지도 않고 진실하지도 않다"고 강조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국민에게 희망을 드리기 위해 정치를 복원하자. 낡은 정치 문법으로는 어떤 감동도 줄 수 없다"며 "여야 지도자가 새 정치 리더십으로 타협안을 만들 수 있어야 한다. 국민이 기다리는 민생 국회 실현을 위해 야당 지도자의 통 큰 결단을 거듭 요청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 원내대표는 추가경정예산에 대해 "수출에 의존하는 우리 경제는 글로벌 교역 둔화의 파고를 피할 길이 없다"며 "조속히 추경을 처리해 성장이 둔화된 경제 회생의 마중물로 삼아야 한다. 골든 타임을 놓치면 두고두고 후회로 남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