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2020 경제대전환 프로젝트 수행할 당 대표 직속 위원회 출범"<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27일, 지난 18일간의 전국 민생 투쟁을 마친 결과물을 밝혔다.

이날 황 대표는 서울 영등포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정책 대전환 없이 경제와 민생의 절망을 풀어낼 길이 없으며, 한국당이 대안을 만들어 국민과 함께 정책투쟁을 벌여 나가겠다"며 "2020 경제대전환 프로젝트를 수행할 당 대표 직속의 위원회를 5월 말까지 출범시키겠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또 "지금도 최악인 대한민국 경제와 민생은 이대로라면 회복 불능의 길로 갈 수밖에 없고 현재 우리 경제지표 가운데 정상적인 것이 거의 없다"며 "소득주도성장과 탈원전으로 대표되는 문재인 정권의 좌파 경제 폭정이 대한민국과 국민의 삶을 무너뜨리고 있다"며 "이념 정책의 폐해는 끝을 찾을 수 없을 정도"라고 강조했다.

이어 황 대표는 "2020 경제대전환 위원회는 우리 당을 비롯한 각계의 경제전문가들은 물론 여성과 청년을 비롯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할 분들까지 폭넓게 구성할 계획"이라며 "분야별 입법과 예산까지 꼼꼼하게 세부 계획을 세워 실천해 나가겠다"고 역설했다.

또한 황 대표는 "최저임금 결정체계를 바로잡고 근로시간 단축 대책도 하루속히 실천해 나가겠다. 노사가 상생하고 함께 발전해 나가는 한국당의 노동개혁 모델도 조속히 완성하겠다"며 "노동개혁을 가로막고 있는 민주노총의 행태는 대한민국 경제 파괴에 다름 아니다. 이들의 국가 파괴를 막을 제도적 방안 마련과 함께 정부의 자세 전환을 지속적으로 촉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는 국민들의 정상적인 생황에 타격을 주고있는 미세먼지에 대해서도 미세먼지를 줄이는 정책을 만들어 내놓겠다는 입장을 내보였다. 

황 대표는 "실질적인 미세먼지 저감 대책을 추진하겠다. 정부가 못 한다면 우리 당이 앞장서 중국과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협력사업을 찾아내겠다"고 강조했다.

황 대표는 4대강 보 파괴에 대해서도 반대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황 대표는 "4대강 보 파괴는 누구에게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며 "농업인과 지역주민들의 뜻에 반하는 4대강 보 파괴를 반드시 막아내겠다"고 역설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