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정보 관권선거 시작된 것 아닌가 하는 강한 의심 지우기 어렵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8일,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이자 복심인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서훈 국가정보원장과 회동을 갖고 대화를 나눈 것과 관련 "온갖 민감한 정보를 다루는 국정원장이 대통령의 측근 실세를 만났다. 도대체 어떤 얘기를 주고 받았을지 가히 짐작된다"고 밝혔다.

이날 나 원내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및 최고위원 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렇게 말한 뒤 "정보 관권선거가 시작된 것 아닌가 하는 강한 의심을 지우기 어렵다"며 "한국당은 과연 이들이 왜 만났는지, 무슨 대화가 오고 갔는지 알아내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또 "총선이 1년도 채 남지 않은 민감한 시점에서 도대체 왜 정권실세와 정보수장이 만나야 하는지 국민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서훈 원장이 일본을 방문했을때도 양 원장을 독대한 사실이 있다 한다. 사실이라면 둘의 만남이 결코 한 두번이 아닐 수 있다는 의심이 든다"고 일갈했다.

이어 나 원내대표는 "(국정원을)제1의 적폐로 몰아부치며 국정원 일을 마비시키려했던 정권이 국정원장을 직접 선거에 개입시키려는 것인가"라며 "양 원장은 공인도 아니고 공익보도의 대상도 아니라고 했다. 당 싱크탱크 수장이라면서 불리하면 민간인 행세를 하는 얄팍한 행태"라고 질책했다.

또한 나 원내대표는 양 원장과 서 국정원장이 나눈 대화에 의심의 눈길을 보내며 총선에 대한 밀약이 아니냐는 의구심을 내보였다.

나 원내대표는 "양 원장이 국정원장과 어떤 대화를 나눴을까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며 "첫째 여당의 공천과 숙청할 자에 대한 정보 수집, 둘째 야당을 죽이기 위한 정보 수집, 셋째 총선을 앞두고 대내·외 정보 수집 등 선거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여러가지를 모의하려는 시도일 것"이라고 예측하며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우리 정부가 왕따 외교를 했는데 이제는 투명인간 외교로 전락하고 있다"며 "주변국들이 다 무시하고 있다. 패권경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저마다 합종연횡을 하며 연대를 과시하고 있는데 문재인 정부는 북한마저도 눈길을 주지 않는 고립무원에 빠졌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럴때 일 수록 원칙을 갖고 치열한 외교전략을 펼쳐야 하는데, 외교부가 그 역할을 하고 있나"며 "강경화 장관이 이끄는 외교부는 해야할 일은 안하고 야당죽이기에만 골몰하고 있다. 강 장관을 교체하는 것부터가 외교부가 바로 서는 길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민주노총을 향해 법위의 노조로 국민을 위협하고 있다는 입장을 보이며 강하게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민주노총은)국민을 위협하는 총이 되고 있다"며 "경찰 담장도 모자라 시설까지 파괴하면서 기업의 주주총회장을 기습점거해 버렸다. 법 위에 노조, 법없는 노조의 모습을 보여줬다"고 비판했다.

더욱이 나 원내대표는 "언제까지 우리 산업현장이 노조에 휘말려서 생산을 멈추고 막대한 피해를 입어야 하나"며 "민주노총은 개혁을 거부하는 수구적 이기주의로 대한민국 경제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일갈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