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신환 "자유한국당과 민주평화당, 제발 우리에 대한 언급 안 해줬으면 좋겠다"<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는 30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통합 발언에 대해" 지난 의원총회에서 모든 의원들이 스스로 자강하고 화합해서 새로운 길을 가자는 결의를 했다"며 "한국당과 민주평화당에서 제발 우리에 대한 언급을 안 해줬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 원내대표는 YTN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이같이 말한 뒤 거론할 가치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오 원내대표는 또 당 혁신위원회에 손학규 대표가 받아들이지 않는 것에 대해 "현재 손학규 대표가 정병국 혁신위를 전격적으로 수용하고 당의 갈등을 봉합하는 시간을 가져야 한다고 제안한 것에 대해 아직까지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며 "단순히 정치공세로 치부하고 있는 것이 안타깝다"고 밝혔다.

이어 오 원내대표는 "당이 이렇게 무한정 갈등으로 가는 것은 살 길이 없는 것"이라며 "절박한 마음속에서 제안한 것이기 때문에 그 마음의 진정성을 좀 바라봐줬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오 원내대표는 "손 대표가 먼저 말한 정병국 혁신위마저 걷어차고 외부나 본인이 지명하는 혁신위원장을 통해서 당의 변화를 모색한다고 하는 것은 결과적으로 당대표 아래 들러리 서는 혁신위일 수밖에 없다"며 "다른 구성원들이, 특히 최고위원들이 그 부분을 받아들이기가 어렵다"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