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바른미래당,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 수습 총력 기울여 달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자유한국당과 바른미래당이 30일, 헝가리에서 한국인 여행객들이 유람선을 타고 관광을 하던 중 유람선이 침몰해 7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사고에 대해 고인들에게 유감의 뜻을 표했다. 특히 정부의 실종자 구조와 사고 수습에 총력을 기울여달라고 강조했다.

이날 황교안 대표는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오늘 새벽 헝가리에서 유람선 선몰 사고로 탑승해있던 한국인 33명 중 7명이 사망하고 19명은 아직 실종상태라고 하는 가슴아픈 소식을 들었다"며 "현재 심한 폭우가 내리고 있다고 하는데 수색 작업에 어려움이 있지 않을지 매우 걱정된다"고 밝혔다.

같은당 나경원 원내대표도 "헝가리 유람선 침몰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말씀했지만 벌써 사망자가 발생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실종된 분들은 구조되길 바라면서 외교당국도 만전 노력 해주길 다시 한 번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서 "오늘 새벽 4시경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우리 국민 단체 여행객 33명과 헝가리 승무원 2명이 탑승한 유람선이 크루즈선과 충돌해 침몰했다"며 "사고로 인해 유명을 달리한 고인들에게 조의를 표하고, 정부는 조속히 사고수습 위해 최선과 만전 기해주길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